안녕하세요. 제독님! 건쉽 배틀: 토탈 워페어 전자람 PD입니다.
지난 3월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된 연합 축제와 아르마다 특수전단을
많은 제독님께서 즐겁게 이용해 주시고 계신데요.
오늘은 곧 다가올 4월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되는 다양한 개선점을 개발 노트를 통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2월과 3월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된 전투기 편대와 아르마다 특수전단에 이어
아르마다 기지의 개선에 대해서도 기다리고 계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아르마다 친위대는 중간중간 최대 레벨 확장 및 해도 내 아르마다 친위대 연합 수 증가 등 일부 개선이 진행되었으나
아르마다 기지는 오랜 기간 최대 레벨 및 보상의 변경 없이 현 상태를 유지해 왔습니다.
이로 인해 아르마다 기지는 성장 초기를 제외하고는
아르마다 친위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큰 메리트가 없게 느껴지실 수 있는데요.
아르마다 기지의 시스템과 보상을 전반적으로 개선해 아르마다 기지가 좀 더 매력적인 성장 콘텐츠로 다가오도록 바꿔 보고자 합니다.
아르마다 기지 및 친위대의 개선뿐만 아니라 다양한 편의 사항 개선도 진행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르마다 기지 개선점>
현재 아르마다 기지의 경우 집결에 참여한 부대의 전투력에 따라 자원 약탈량을 차등 분배하는 반면
일반 공격과 동일한 승리 보상 상자를 획득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연합 구성원끼리 힘을 합쳐 아르마다 기지를 공격하기보단 혼자서 아르마다 기지를 공격하는 경향이 많았습니다.
연합 구성원들의 협력이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도록
아르마다 기지 집결 공격 시 집결 참여 인원이 늘어날 수록 더 다양한 보상의 집결 승리 상자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해 볼 예정입니다.
획득하는 보상에서는 확률적으로 특수 해금 장치가 등장하도록 해
제독님들께서 아르마다 기지에서 이후 아르마다 친위대로 넘어가는 성장 구간에
특수 해금 장치를 사용해 더욱 수월하게 친위대 보급 상자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바꿔보고자 합니다.
<아르마다 기지 및 친위대 개선점>
아르마다 기지 및 친위대 공격을 통해 약탈하는 자원량을 전투력에 따라 차등 분배되는 것이 아닌
공격에 참여한 부대의 적재량만큼 자원을 약탈하도록 개선해 보고자 하는데요.
이를 통해 이전보다 원활한 자원 수급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선된 아르마다 기지를 좀 더 원활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아르마다 기지와 친위대의 병력 회복 주기가 기존보다 10~20% 빨라질 계획입니다.
병력이 회복되면, 이와 동시에 아르마다 기지 및 친위대가 보유한 자원도 함께 회복되며 공습 쿨타임 또한 함께 초기화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아르마다 기지 및 친위대의 개선이 제독님들의 성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 외 편의 사항 개선>
아르마다 기지 및 친위대 개편과 함께 적용될 다양한 개선 사항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행동력 충전 방식 개선
기존에는 행동력 충전 시 보유하고 있는 제독 행동력 아이템을
모두 사용해야만 골드로 행동력 충전이 가능했는데요.
제독 행동력 아이템과 골드를 선택해 행동력을 충전할 수 있도록 개선되며
최대 행동력을 초과하여 행동력을 충전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개인 채팅 개선
현재 개인 채팅은 사용하는 단말기가 변경되거나 앱을 재설치할 경우 저장되지 않고 사라지고 있는데요.
이를 개선해 사용 환경이 변경되더라도 개인 채팅이 사라지지 않도록 개선해 보고자 합니다.
◆ 아르마다 특수전단 자동공격 기능 추가
보너스 타임에서 1회 공격 시 특수전단이 사라질 때까지 자동으로 공격하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정말 많은 제독님께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아르마다 특수전단의 자동 공격 기능 추가에 대해 건의해 주셨는데요.
해당 기능의 경우 개발에 시간이 좀 소요되는 상황이라 4월 업데이트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많은 제독님께서 기다려 주시는 만큼 빠르게 준비하여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곧 제독님들을 찾아올 4월 업데이트 적용 사항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항상 제독님들께서 말씀해 주시는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듣고 개선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4월 업데이트도 부디 즐겁게 이용해 주시길 바라며
저는 다음 개발 노트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개발 노트에서 알려드린 내용 및 일정은 내부 사정으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